Mfn 무역 시스템


거래 시스템의 원칙.


WTO 협정은 광범위한 활동을 다루는 법률 문서이기 때문에 길고 복잡하다. 농업, 섬유 및 의류, 은행, 통신, 정부 구매, 산업 표준 및 제품 안전, 식품 위생 관련 규정, 지적 재산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모든 문서 전체에서 여러 가지 간단하고 기본적인 원칙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원칙은 다자간 무역 체제의 기초입니다.


이러한 원칙을 면밀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소개 정보.


차별없이 거래.


1. 최혜국 대우 (MFN) : 다른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라 WTO 협정에 따라 각국은 정상적으로 무역 상대국을 차별 할 수 없다. 다른 제품에 대해 낮은 관세율과 같은 특별한 호의를 부여하고 다른 모든 WTO 회원국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 원칙은 최혜국 대우 (MFN)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자 참조). 재화 무역을 관장하는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첫 번째 조항이 중요하다. MFN은 서비스 협약 (GATS) (제 2 조)과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협정 (TRIPS) (제 4 조)의 우선 순위이기도하지만, 각 협정에서 원칙이 약간 다르게 다루어 지지만 . 이 세 협약은 WTO가 처리하는 세 가지 주요 무역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일부 예외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가는 그룹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에만 적용되는 자유 무역 협정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부로부터의 상품을 차별합니다. 아니면 개발 도상국에 시장에 대한 특별한 접근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국가에서 불공정하게 거래되는 제품에 대한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국가가 제한된 환경에서 차별을 허용합니다. 그러나이 협약은 엄격한 조건 하에서 만 이러한 예외를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MFN은 한 국가가 무역 장벽을 낮추거나 시장을 개방 할 때마다 부유 한 가난한 국가 든, 약한 국가이든 또는 강 한 국가 든 상관없이 모든 무역 상대국의 동일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그렇게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내 국민 대우 : 외국인과 지역 주민을 동등하게 대우 함 수입 제품과 현지 생산 제품은 적어도 외국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한 후 동등하게 취급되어야합니다. 외국 및 국내 서비스, 외국 및 지역 상표, 저작권 및 특허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ATT의 3 조 (GATT 제 3 조, TRIPS 제 3 조)의 모든 세 가지 주요 WTO 협정에서이 "내 국민 대우"원칙 (다른 국가들도 자국민과 동일한 대우를 부여 함)이 발견된다. 이들 각각에서 약간 다르게 처리됩니다.


내 국민 대우는 제품, 서비스 또는 지적 재산권 항목이 시장에 진입 한 후에 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현지 생산 제품에 동등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더라도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는 것은 내 국민 대우의 위반이 아닙니다.


더 자유로운 무역 : 점진적으로, 협상을 통해.


무역 장벽을 낮추는 것은 무역을 장려하는 가장 분명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관련 장벽은 관세 (또는 관세)와 양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수입 금지 또는 쿼터와 같은 조치를 포함한다. 때때로 빨간 테이프 및 환율 정책과 같은 다른 문제도 논의되었습니다.


1947 ~ 48 년 GATT 창설 이후 8 차례의 무역 협상이 이루어졌다.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 따라 9 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수입 물품에 대한 관세 (관세)를 낮추는 데 주력했다. 협상의 결과로 1990 년대 중반까지 산업 국가의 산업 재화에 대한 관세율은 꾸준히 4 % 이하로 떨어졌다.


그러나 1980 년대까지 협상은 상품에 대한 비관세 장벽과 서비스 및 지적 재산과 같은 새로운 분야 에까지 확대되었다.


개방 시장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정이 필요합니다. WTO 협정은 국가들이 점진적 자유화를 통해 점차적으로 변화를 도입 할 수있게한다. 개발 도상국은 대개 의무를 이행하는 데 더 오래 주어집니다.


예측 가능성 : 구속력과 투명성.


때로는 무역 장벽을 높이지 않는 것이 약속은 기업이 장래의 기회에 대해 더 명확하게 볼 수있게 해주기 때문에 낮추는 것만 큼 중요 할 수도 있습니다.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으로 투자가 권장되고 일자리가 창출되며 소비자는 선택의 자유와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다자간 무역 체제는 정부가 비즈니스 환경을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시도입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는 바인딩이 증가했습니다.


1986-94 회담 전후의 관세율.


(이는 관세선이므로 무역량이나 가치에 따라 비율에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WTO에서는 국가들이 재화 나 용역을 위해 시장 개방에 동의 할 때, WTO에서 그들의 약속을 "속박"한다. 상품의 경우, 이러한 바인딩은 관세율에 대한 천장에 해당합니다. 때로는 국가 세율이 기준 세율보다 낮은 세율로 수입됩니다. 개발 도상국의 사례가 자주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실제로 부과되는 요율과 일정 요율이 동일하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국가는 무역 상대국과 협상을 한 후에 만 ​​무역 구속력을 변경할 수있다. 우루과이 라운드 다자간 무역 협상의 성과 중 하나는 구속력있는 약속에 따른 무역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표 참조). 농업에서는 제품의 100 %가 이제 관세를 준수합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 : 거래자와 투자자를위한 시장 보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시스템은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쿼터의 사용과 수입 물량에 제한을 두는 다른 조치를 사용하지 못하게하는 것입니다. 쿼터를 관리하면 불법 행위에 대한 비방과 혐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국가의 무역 규칙을 가능한 한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WTO 협정은 정부가 자국의 정책과 관행을 공개적으로 또는 WTO에 통보하도록 요구한다. 무역 정책 검토 메커니즘을 통한 국가 무역 정책의 정기적 인 감시는 국내 및 다자간의 투명성을 장려 할 수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정한 경쟁 촉진.


WTO는 때로는 "자유 무역"기관으로 묘사 되나, 이는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관세 및 제한된 상황에서 다른 형태의 보호를 허용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왜곡되지 않은 경쟁에 전념하는 규칙 체계입니다.


차별 금지 규정 (MFN 및 내 국민 대우)은 공정한 무역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덤핑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비용 이하로 수출)과 보조금도 마찬가지다. 이슈는 복잡하며, 공정하고 불공정 한 내용과 정부가 대응할 수있는 방법, 특히 불공정 거래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 계산 된 추가 수입세를 부과함으로써이 규칙을 시도합니다.


다른 많은 WTO 협정은 농업, 지적 재산권, 서비스 등 공정한 경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정부 조달에 관한 협약 (WTO 회원국 중 일부만이 서명했기 때문에 "다자간 협약")은 여러 국가의 수천 개 정부 기관에 의한 구매로 경쟁 규정을 확대합니다. 등등.


개발과 경제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WTO 시스템은 개발에 기여합니다. 반면, 개발 도상국은 시스템 합의를 이행하는 데있어 유연성을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협정 자체는 개발 도상국을위한 특별 지원 및 무역 양보를 허용하는 GATT의 초기 조항을 상속받습니다.


세계 무역기구 회원국의 3/4 이상이 개발 도상국 및 시장 경제로의 전환국이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 7 년 반 동안 60 개국이 자유 무역 협정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했다. 동시에 개발 도상국과 과도기 경제는 이전 라운드에서보다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에서 훨씬 더 적극적이며 영향력이 있었으며 현 도하 개발 의제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우루과이 라운드가 끝나면 개발 도상국은 선진국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의무를 감당할 준비가되었다. 그러나이 협약은 특히 가장 가난하지 않고 "개발 도상국가가 낮은"나라들에게 더욱 생소한, 아마도 어려운 WTO 조항에 적응하기위한 전환기를 제공했다. 연말에 채택 된 장관급 결정은 선진국들이 최빈 개도국이 수출하는 상품에 대한 시장 접근 약속 이행을 ​​가속화해야하며, 개선 된 기술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고한다. 보다 최근에 선진국들은 최빈 개도국의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해 면세 및 무 쿼터 수입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측면에서 WTO와 회원국은 여전히 ​​학습 과정을 밟고있다. 현재 도하 개발 의제에는 개발 도상국들이 우루과이 라운드 협약을 이행하는데 직면 한 어려움에 대한 우려가 포함되어있다.


거래 시스템이 있어야합니다.


차별없이 - 국가는 무역 상대국을 차별해서는 안된다 ( "최혜국주의 국가"또는 MFN 지위를 똑같이 부여). 자체 제품과 외국 제품, 서비스 또는 국민을 차별하지 말아야한다 ( "내 국민 대우"를 제공함). 협상을 통해 자유로운 장벽이 내려진다. 예측 가능 - 외국 기업, 투자자 및 정부는 무역 장벽 (관세 및 비관세 장벽 포함)을 임의로 인상해서는 안된다고 확신해야한다. 관세율 및 시장 개방 약속은 WTO에 "의무"되어있다. 경쟁 우위 - 수출 보조금 및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원가 이하로 제품을 버리는 것과 같은 "불공정"관행을 낙담시킨다. 덜 개발 된 국가에 더 유익합니다. 조정할 시간과 유연성 및 특별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것은 모순처럼 들린다. 그것은 특별한 대우를 제안하지만, WTO에서 실제로 차별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이것은 일어나는 일입니다. 각 회원은 다른 모든 회원을 "가장 선호하는"교역 상대국으로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한 국가가 한 무역 상대국에게주는 이익을 향상 시킨다면 다른 모든 WTO 회원국들에게도 "최우수"처우를 주어야한다.


최혜국 대우 (MFN) 지위가 항상 동등한 대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 양자 간 MFN 조약은 한 나라의 "가장 선호하는"교역 파트너들 사이에 독점적 인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GATT와 현재 WTO에서 MFN 클럽은 더 이상 독점적이지 않습니다. MFN 원칙은 각국이 140 명 이상의 동료 회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도록 보장합니다.


FTA 및 WTO.


최혜국 대우 (MFN) 대우는 다자간 무역 체제의 핵심 원리입니다. 실제로 MFN 처리는 세계 무역기구 (WTO) 회원국이 다른 국가에 제공하는 더 낮은 관세를 다른 모든 WTO 회원국으로 확대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한 나라는 자유 무역 협정 또는 관세 동맹을 체결함으로써 WTO 협정의 관련 규정에 명시된 특정 조건을 지키면 다른 한 WTO 회원국보다 참여국에 유리한 대우를 부여하고 FTA의 보완 성을 보장 할 수있다 WTO 체제 (특히 상품 무역, GATS 제 28 조, GATT 제 28 조, 서비스 교역).


2006 년 12 월 WTO 총회에서는 이러한 협정을위한 새로운 투명성 메커니즘을 수립했으며, 이는 현재 임시 기준으로 이행되고있다 (RTA의 투명성 메커니즘). 이 메커니즘은 WTO에 대한 합의 사항의 조속한 발표 및 통보뿐만 아니라 계약의 이행 또는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후속 변경 사항에 대한 통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WTO는 모든 통보 된 FTA에 대한 관련 관세 및 무역 관련 정보를 포함한 전자 데이터베이스를 유지 관리합니다. EFTA 회원국은 다자간 무역 체제에 대한 전반적인 우선 순위에 따라이 메커니즘의 규칙과 이행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EFTA에 의한 모든 통보를 포함하여 WTO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려면 RTA 데이터베이스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WTO 관세 분석 온라인 (TAO)


관세 분석 온라인은 2 개의 WTO 데이터베이스, 즉 관세 및 수입에 대한 일반 정보가 포함 된 통합 데이터베이스 (IDB)와 최대 관세에 대한 회원국의 구속력있는 약속을 포함하는 CTS (Consolidated Tariff Schedules)에서 관리되는 관세 데이터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정보는 두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공개 액세스를 허용하려는 Market Access Committee의 결정에 따라 2010 년 2 월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관세 분석 온라인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사용자는 관세 분석 온라인에 몇 가지 질문 - "답변"-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답변은 온라인으로 보거나 조작하거나 다운로드하여 인쇄 할 수 있습니다.


쿼리에는 선택 기준 집합이 포함되어 있으며 저장하거나 실행 중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옵션은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답변 (보고서)을 찾기 전에 미리 작성된 쿼리를 선택하거나 새 쿼리를 만들어야합니다. 기준은 주어진 해에 대한 수입 시장과 하나의 제품, 또는 Harmonized System의 명칭 및 분류에 따라 정의 된 하나 또는 여러 제품 일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제품은 세트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쿼리 및 제품 집합은 재사용을 위해 생성, 명명 및 수정되거나 더 이상 필요없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시설에 처음 들어가면 적용되는 직무 및 무역 데이터, 또는 약속 된 약정에 관한 보고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lt; 선택 & gt; (또는 모든 보고서에서) 시장 및 연도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저장된 쿼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선택의 기본값은 모든 제품입니다. 개별 제품을 선택하려면 모두 선택 취소를 클릭 한 다음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제품 트리는 제품 왼쪽의 십자가를 클릭하여보다 세부적인 수준으로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선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t; 계속 & gt; 보고서 목록으로 돌아가거나 이전에 선택한 보고서를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 lt; 계속 & gt; 이전에 표시된 페이지로 항상 돌아갑니다. & lt; 추가 기준 & gt; 관세 및 무역 기준을 귀하의 질의에 적용하거나 선택한 제품과 함께 귀하의 질의를 향후 사용을 위해 저장할 수있는 확장 된 선택 패널로 연결됩니다. & lt; 보고서 목록 & gt; 보고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기본 선택을 사용하여 보고서를 작성한 후보고 국가를 변경하는 경우 선택한 연도가 이전에 선택한 것과 다른 전문 용어가 아닌 한 선택한 제품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Harmonized System의 코드 번호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국가는 자국의 관세에 대한 갱신 및 무역 직후). 이 경우 "모든 제품"의 기본값이 적용되며 제품 선택을 다시해야합니다.


기능 및 특징.


사용 가능한 선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창의 왼쪽에있는 메뉴입니다.


'보고서'& lt; 리포트 & gt; 보고서 페이지를 보거나 경계 또는 적용 (관세) 및 사용 가능한 보고서로 선택 항목을 확장하십시오. 보고서를 클릭하여 컴파일하십시오. 새 쿼리를 만들거나 기존 쿼리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보고서를 볼 때 창 오른쪽 상단에 두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 gt; & lt; PDF로보기 & gt;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면 Excel, XML 또는 텍스트 형식으로 보고서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고서 인쇄에 PDF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lt; 검색어 & gt; 저장된 검색어를 보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쿼리 단추 (새 IDB 쿼리 또는 새 CTS 쿼리)를 확장하여 새 쿼리를 만듭니다. (IDB 쿼리는 통합 데이터베이스에서 적용된 관세 및 수입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하며, CTS 쿼리는 Consolidated Taliff Schedules 데이터베이스에서 회원의 약정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제품 그룹"이 단추를 클릭하면 쿼리에 사용할 제품 그룹을 보거나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lt; 데이터 다운로드 & gt; 쿼리의 응답 (예 : 보고서 데이터)을 파일로 내보내려면 보고서, 내보낼 데이터의 파일 형식 (예 : Excel, XML 또는 텍스트)을 선택하고 내 보낸 데이터의 파일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그런 다음 & lt; 내보내기 & gt;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lt; 새로 고침 & gt;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파일 이름이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인쇄 가능한보기"인쇄 가능한보기를 사용하면 창의 왼쪽에 메뉴 막대를 표시하지 않고 세로로 PDF 형식의 창을 보거나 인쇄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뒤로 및 앞으로 단추를 사용하여 인쇄 가능한보기에서 탐색 할 수 있습니다. & lt; 전체 탐색 & gt;을 클릭하십시오. 정상 형식으로 돌아갑니다.


쿼리 관리.


쿼리는 & lt; Extended query & gt; 선택권. 창의 맨 위에 쿼리의 이름과 선택적으로 설명을 입력하십시오.


적어도보고 국가와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 lt; 검색어 저장 & gt; 이전에 저장된 검색어를 변경하는 경우 & lt; 복사하여 저장 & gt; 원본 쿼리에 대한 변경 사항을 저장하여 새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제품 그룹.


제품 그룹을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 lt; 제품 그룹 & gt; 창 왼쪽에 저장된 제품 그룹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제품 그룹을 보거나 편집하려면 왼쪽의 연필 ( '수정'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또는 & lt; 새 제품 그룹 만들기 & gt; 왼쪽에 새 것을 만듭니다.


두 번째 방법은 & lt; 확장 검색어 & gt; 선택권. 새 제품 그룹을 만들려면 & lt; & lt; 새 제품 그룹 & gt; & gt; 드롭 다운 목록에서 제품의 그룹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아래 패널에 제품을 추가하려면 제품 왼쪽에있는 확인란을 클릭하십시오. 제거하려면 제품의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 lt; 검색어 저장 & gt; 버튼을 클릭하여 쿼리 및 제품 그룹을 저장합니다. 제품 그룹을 저장하지 않으면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데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제품 그룹을 만들려면 & lt; & lt; 새 제품 그룹 & gt; & gt; 드롭 다운 목록에서 제품의 그룹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제품 왼쪽에있는 확인란을 클릭하여 아래 패널에 추가하십시오. 제거하려면 제품의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 lt; 검색어 저장 & gt; 버튼을 클릭하여 쿼리 및 제품 그룹을 저장합니다. 제품 그룹을 저장하지 않으면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데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제품 그룹 :


저장된 제품 그룹을 사용하려면 & lt; & lt; 제품 그룹 선택 & gt; & gt; 드롭 다운 목록을 클릭하고 그룹을 선택하십시오.


또는 & lt; & lt; 새 상품 그룹 & gt; & gt;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회보기.


쿼리 매개 변수를 보려면 창 상단의 요약 쿼리 매개 변수를 클릭하십시오.


종가 (AV) : 가격의 백분율로 청구되는 관세율.


적용 비율 : 실제로 수입에 부과되는 직무. 이들은 한계 금리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한계 세율 (rate binding) : 합의 된 수준 이상으로 관세율을 높이 지 않기위한 약속. 의무 비율이 정해지면, 영향을받은 당사자들에게 보상하지 않고 제기 할 수 없습니다.


CTS (Consolidated Tariff Schedules) : 관세, 관세 쿼터 및 농업 보조금에 대한 회원국의 법적 구속력있는 약속에 대한 WTO 데이터베이스.


digits, digit-level : (관세) 제품 식별에 사용되는 코드에 대한 참조. 제품 범주는 숫자를 추가하여 세분화됩니다. 조화 시스템을 참조하십시오.


EX : 좁게 정의 된 제품 (관세 라인)이 2 개 이상의 직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세분화되었다는 사실을 반영하기 위해 WTO 데이터베이스 (IDB, CTS)에서 사용되는 코드. (Harmonized System, tariff suffix 참조) 수입 통계는 제품 (관세 라인) 전체에 대한 것이지 각 세분에 대한 통계는 아닙니다.


조화 시스템 (Harmonized System) : 제품 식별을위한 세계 세관기구의 코드 번호 시스템. 코드는 최대 6 자리 표준입니다. 해당 국가를 넘어서서는 관세 및 기타 여러 가지 목적으로 국가 별 구별을 도입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서 제품의 가장 광범위한 카테고리는 두 자리 "챕터"로 식별됩니다 (예 : 04는 유제품, 계란 및 기타 식용 동물 제품 임). 그런 다음 더 많은 자릿수를 추가하여 하위로 나눕니다. 자릿수가 높을수록 카테고리가 더 자세하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4 자리 코드 또는 "표제"0403은 우유에서 파생 된 제품 군입니다. 6 자릿수에서 0403.10은 "하위 제목"요거트입니다. 8 자리수 또는 "관세율"수준에서 0403.10.11은 저지방 요거트 일 수 있습니다.


통합 데이터베이스 (IDB) : 국가 별 WTO 관세 및 수입 WTO 데이터베이스.


MFN (most-favored-nation) 관세 : 수입에 대해 부과되는 통상의 비 차별적 인 관세 (자유 무역 협정에 따른 특혜 관세 및 기타 제도 또는 쿼터 내 부과 된 관세는 제외)


일정 : (상품에 대한) 관세율 관세 목록.


관세 품목 (TL) : 관세에 대한 코드 번호 시스템에 의해 정의 된 제품.


관세 접미사 : 서로 다른 수준에서 두 가지 이상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좁게 정의 된 제품의 (HS 코드 번호) (HS 코드 참조)를 확대하기 위해 WTO 데이터베이스 (IDB, CTS)에 사용되는 코드. 관세 접미사는 해당 관세 통계보다 관세율이 더 상세 할 때 사용되는 추가 숫자입니다 개별 관세는 제품 코드에 관세 접미사 "01"- "99"가 추가 된 관세 하위 품목에 기록됩니다. 하위 항목의 관세율의 평균은 주요 품목 (관세 접미사 "00")으로 기록 될 수 있습니다. 관세 접미사는 부분적으로 제한된 MFN 관세를 기록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EX를 참조하십시오.


어떻게 …? 데이터 추출 팁.


Duty Criteria 및 / 또는 Trade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특정 관세 선을 선택하는 방법.


선택적 의무 및 거래 기준 옵션은 전체 파일 (모든 제품)을 기반으로합니다. 지정된 기준이 선택된 제품에 적용되지 않는 경우 "선택한 제품에 대한 관세 회선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관세 라인은 다음과 같이 지정된 기준에 따라 선택됩니다. 일부 기준은 부울 연산자 "and"와 결합 할 수 있습니다.


'교신 라인'은 무엇입니까?


관세율 설정 목적으로 상세 수준 (예 : 식별 코드에 7, 8 또는 그 이상의 자릿수)으로 정의 된 제품.


근무 기준 평가 :


확인 된 것과 동일한 관세 라인에 대한 의무의 성격.


모든 바인딩을 검사했습니다.


듀티 값이 지정된 값 범위 또는 지정된 임계 값 내에있는 모든 듀티 유형.


무역 매개 변수 평가 :


선택된 파트너에 대한 거래가 존재합니다 (또는 파트너가 없다면 파트너가 없습니다)


파트너 가져 오기 값이 지정된 임계 값을 충족합니다.


파트너는 지정된 공유 OR 순위 내에 있습니다.


듀티 (Duty) 기준을 사용할 때 CTS 관세 선을 선택하는 방법 :


Consolidated Taliff Schedules (각국의 관세 공약 목록)의 관세 라인은 다음과 같이 지정된 관세 기준에 따라 평가됩니다. "MFN"또는 "가장 선호하는 국가"는 표준 차별 또는 비 우대 관세를 의미합니다. 관세 쿼터가 적용되는 경우, "MFN"관세는 쿼터 밖의 양에 대한 요율입니다. "바인딩"은 최대 관세율을 적용합니다.


제본 된 의무 값은 지정된 값 범위 또는 임계 값 내에 속합니다.


묶인 의무 성격.


확인 된 것과 동일한 관세 선상의 의무의 성질 : 즉, 종가 (가격의 퍼센트) 또는 다른 것.


의무적 인 의무 바인딩.


바인딩 된 모든 바인딩과 동일한 바인딩 의무 바인딩.


기본 듀티 값은 지정된 값 범위 또는 임계 값 내에 있습니다.


기본 근무 특성.


기본 의무의 성격 즉, 종가 (가격의 비율) 또는 다른 무언가가 있는지 여부. 체크 된 것과 동일한 관세 라인


기본 근무 의무.


베이스 듀티 바인딩은 체크 된 바인딩과 같습니다.


관세 라인은 SSG (특별 농업 보호 장치) 항목이며, 체크 된 경우 관세 라인은 EX 품목입니다. (예 : ex 또는 out : 6 페이지의 전문 용어 해설 참조)


모든 바인딩을 검사했습니다.


검사 된 모든 장비.


모든 구현 기간을 확인했습니다.


높은 관세를 식별하는 방법 :


쿼리 창에서 선택한 제품 패널을 사용하여 원하는 제품을 선택한 후 관세 및 무역 프로필 보고서를 실행하여 높은 관세가 발생한 관세 범위 (요약, 세부 사항 또는 사용자 정의)를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쿼리 윈도우의 Duty Criteria 패널로 이동하여 원하는 작업을 선택합니다. 값 출처 열에 근무 기준점 (예 : 15)을 입력하십시오. 그런 다음 관세 회선 보고서를 작성하여 높은 관세가 발생한 관세 회선을 확인하십시오.


일부 관세 회선은 수입 관세가 상이한 관세 수준에 따라 세분화되지 않은 특정 관세 품목에 대해 상이한 관세를 기록하기 위해 "관세 접미사"를 사용합니다. 관세 접미사가 사용되는 관세 회선의 경우, 회원 관세 선 (01-99의 접미사)의 임무가 관세 한도에 해당하는 경우 관세 품목에 대한 모든 관세 회선 (관세 접미사 00-99)은 선택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접미어 00 및 접미어 02에 대한 관세는 지정된 관세 쓰레시 홀드보다 작지만 접미어 01에 대한 관세가 지정된 임계 값보다 높기 때문에 선택됩니다. 또한 관세 품목에 대한 수입은 주요 품목 (관세 접미사 00) 수준으로 기록됩니다.


특정 거래 파트너 또는 전체로서 높은 수입 가치를 가진 제품을 식별하는 방법 :


이 작업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제품 또는 선택된 제품에 대한 주요 제품 보고서를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거래 파트너의 제품에 관심이있는 경우 먼저 쿼리 윈도우의 거래 매개 변수 패널로 이동하여 원하는 거래 파트너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주 제품 보고서를 컴파일하십시오.


또는 거래 매개 변수 패널을 사용하여 파트너를 선택하고 값 임계 값을 입력하십시오. 다음으로 Tariff Line Report를 작성하십시오. Tariff Averages Report를 컴파일하여 선택한 총 관세 라인 수와 총 수입 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거래 체제의 수혜자를 식별하는 방법 :


주요 공급자 보고서를 실행하십시오. MFN (자유 무역 지역), 자유 무역 지역, 기타 특혜 협정, GSP (일반화 된 선호 시스템) 총계, LDC (최빈 개도국) 등의 거래 체제에 따라 드롭 다운 목록에서 총계를 선택하십시오. 총, 일반.


그런 다음 파트너 드롭 다운 목록을 클릭하여 파트너가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LDCs (최빈 개도국)에 대한 두 개의 집계가 있음에 유의하십시오. 첫 번째는보고 국가의 LDC 정의를 기반으로하며 두 번째 시장 정의와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시장에 대한 표준 정의 (드롭 다운 목록에 Least Developed Countrie가 표시되어 있음)입니다.


언 바운드 아이템 식별 방법 :


직무 기준 패널을 사용하여 언 바운드 직무 (바인딩 코드 "U", 일부보고 국가의 경우 바인딩 코드가 기록되지 않음)를 확인하십시오. 다음으로 언 바운드 항목을 보려면 관세 라인 보고서를 컴파일하십시오. Tariff Averages Report를 컴파일하여 선택한 총 관세 라인 수와 총 수입 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거래 파트너가 주요 공급 업체 중 하나 인 제품을 식별하는 방법 :


거래 매개 변수 패널에서 파트너를 선택한 다음 공유 또는 순위 기준을 사용하여 선택한 거래 파트너가 주요 공급 업체 인 제품을 식별합니다. 그런 다음 선택한 품목을 보려면 관세 라인 보고서를 컴파일하십시오. Tariff Averages Report를 컴파일하여 선택한 총 관세 라인 수와 총 수입 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보고 국가에 대해 기록 된 임무를 식별하는 방법 :


Duty Criteria 패널은보고 국가에 대해 기록 된 임무를 보여줍니다. 의무의 오른쪽에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특혜 거래 제도의 수혜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혜 대우를받는 관세 선 선택 방법 :


직무 비교 보고서를 실행하십시오. Duty Type 1에 대해 MFN (즉, 비 우선권) 관세를 선택하고 Duty Type 2에 대해 우선 관세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Duty1 & gt; 의무 2 ". MFN 관세가 선택한 우대 관세보다 높은 모든 관세 라인 목록이 제공됩니다.


Tariff Line 보고서와 Principal Suppliers 보고서에 표시된 단위 값이 때때로 수동 계산과 일치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단위 가치는 총 수입 가치 (미국 달러, 보통 CIF)를 거래량으로 나눔으로써 계산됩니다. 일부 회원은 양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단위에 따라 양에 소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수량 단위가 1,000 톤 인 경우, 150kg의 양은 0.15로 기록됩니다. 수량에 대한 소수 자릿수는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제공된 실제 수량을 계산하려면 가져 오기 값 (단위)을 단위 값으로 나눕니다.


선택된 관세 유형에 관계없이 요약 보고서에서 관세 라인의 수가 항상 같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분석은 특정 유형의 의무를 토대로 작성됩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선택한 직무와 상관없이 항상 줄수가 같은 이유를 묻습니다. 일부 관세 유형의 관세가 모든 관세 품목에 부여되지 않을 때, 질의 절차는 그 다음 최선의 선택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GSP 처리 혜택이없는 관세 회선에 대해 일반 선호 제도 (GSP) 관세에 대한 관세 평균과 최혜국 관세 (즉, 비 우대) 관세에 대한 관세 평균을 비교하고자하는 경우 , 물품은 MFN 처리를 받게됩니다. 이러한 품목의 경우, MFN 관세는 기본 관세로 사용됩니다. 기본 의무는 다음과 같이 지정됩니다.


WTO 현행 의무 (관세 유형 01)의 경우, 관세 회선이 양허되지 않은 경우, 최혜국 대우 (MFN) (관세 유형 02)가 적용된다.


MFN 적용 관세 (관세 유형 02)의 경우, 기록되지 않았다면 WTO 현행 관세 (관세 유형 01)가 사용된다.


MFN 임시 업무 (의무 유형 03)의 경우 기록되지 않으면 MFN 적용 관세 (임무 유형 02)가 사용되거나 기록되지 않은 경우 WTO 현재의 관세가 사용된다.


GSP (일반 선호 시스템) 업무 (의무 유형 40-49)의 경우, 기록되지 않은 경우, 의무 유형 03 또는 관세 유형 02 또는 관세 유형 01로 기록 될 경우 기본적으로 다음 관세 유형이 사용됩니다.


LDC (최빈 개도국) 의무 (의무 유형 50)의 경우, 기록되지 않았다면 기록 된 경우 기본적으로 다음 의무 유형이 사용됩니다 : 의무 유형 40 또는 관세 유형 03 또는 관세 유형 02 또는 관세 유형 01;


일반 직무 (직무 유형 80)의 경우, 기록되지 않은 경우, 의무 유형 03 또는 직무 유형 02 또는 직무 유형 01로 기록 된 경우 기본적으로 다음 의무 유형이 사용됩니다.


기타 특혜 관세 (FTA, 즉 자유 무역 지역, ZONE, 기타 특혜 관세 유형 10-39)의 경우, 기록되지 않았다면 다음 의무 유형이 기록 될 경우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 관세 유형 03 또는 관세 유형 02 또는 관세 유형 01 .


예를 들어 GSP 의무와 같은 특정 유형의 관세를 관측하려면 Duty Criteria 패널을 사용하여 GSP 관세를 선택하고 요약 보고서를 작성하여 GSP 관세가 부여되는 행 수 또는 관세를 확인하십시오 라인 보고서를 통해 GSP 항목을 확인하십시오.


최혜국 대우.


정상 무역 관계 라 불리는 최혜국 대우 (MFN)는 가장 선호하는 국가와 동일한 거래 기회를 보장한다. 그것은 근본적으로 원래 쌍무 협정을 다자간 화함으로써 국가 간 무역 기회의 평등을 확립하는 방법이다. 공적 국제법의 원칙으로서, 그것은 무역 정책과 관련하여 주권 평등을 확립한다. 경제 정책의 도구로서, 그것은 경쟁적인 국제 거래를위한 조약 기반을 제공합니다.


17 세기 초반 몇몇 상업 조약이 가장 선호하는 국가 조항을 포함 시켰습니다. 1860 년에 리처드 코벤 (Richard Cobden)과 미셸 슈발리에 (Michel Chevalier)가 협상 한 앵글로 프렌 조약은 전세계의 최우수 국가 대우를 확대하는 연계 관세 양허를 확립하여 많은 후속 합의의 모델이되었습니다.


이러한 대우는 주로 수입에 부과 된 임무에 주로 적용되었지만, 특정 규정은 최혜국 원칙을 다른 국제 경제 접촉 영역으로 확대시켰다. 예를 들어 한 국가의 기업을 다른 지역의 영토 내에 설립하는 것과 같이 ; 영해의 항해; 부동산 및 개인의 재산권; 산업 디자인, 상표, 저작권 및 문학 재산과 같은 무형의 재산권; 정부 구매; 외환 할당; 과세.


최혜국 대우에는 조건부 및 무조건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조건부 서식은 계약 당사자에게 원래 제 3 자에게 무상으로 제공 한 양허만을 무상으로 허용하며 동등한 조건 하에서 또는 동등한 이득에 대한 대가로만 협상의 일부로 원래 취득한 양허를 부여합니다. 무조건적인 형태의 제 3 자에게 부여 된 관세 면제는 1948 년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 및 1995 년 세계 무역기구 (WTO) 설립에 포함 된 원칙 인 계약 당사자에게 부여된다 ).


최혜국 대우의 적용은 과거에는 상호 공급자 양허를 획득하거나 세관 관세에 품목을 재 분류하고 미세하게 정의하기위한 노력으로 주 공급 국가에 양보를 부여하는 관례에 따라 과거에는 제한적이었다. 형태로, 실제로 한 국가에만 적용됩니다.


최혜국 대우에 대한 국제 사회의 우려는 무역 규제의 새로운 장치 (수입 쿼터, 교환 통제 및 주 거래)가 관세보다 무역에 더 큰 장애물이됨에 따라 감소했다. 그러한 규정의 임의적이고 종종 임의적 인 특성으로 인해 평등 한 거래 기회를 보장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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